ETF에는 여러가지 상품이 존재한다. 그 중 상품의 앞에 붙는 단어를 알아보려고 한다.
KODEX
코텍스는 삼성자산운용의 브랜드 네이밍이다. 2022년 1월 기준 가장 많은 거래량이 나오는 상품이다.
몇가지 거래소 상품을 통해 알아보자면,
코덱스 200선물인버스2x
기초지수인 F-KOSPI200 지수가 일간 1% 하락 시 KODEX 200선물인버스2X ETF는 2% 상승 추구.
KOSPI200 선물의 최근월물 가격을 이용하여 산출하며, 선물 만기일 전에 차근월물로 교체.
코덱스 인버스
주식시장 하락시 기초지수의 일별하락률만큼 역(逆)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ETF.
기초지수(F-KOSPI200)가 일별 -1% 하락 시 KODEX 인버스는 +1% 상승 추구.
코덱스 레버리지
KOSPI200 지수의 일별수익률을 2배씩 추적하는 ETF.
기초지수인 KOSPI200지수가 일별 1% 상승시 KODEX 레버리지는 2% 상승 추구
(KOSPI200 지수가 일별 1% 하락시에는 2% 내외 하락)
TIGER
TIGER는 미래에셋이 운용하는 브랜드 네이밍이다.
TIGER 200선물인버스2x
코스피 200 선물지수를 추적대상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일간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일간 변동률의 음의 2배수에 연동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
TIGER Fn메타버스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메타버스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FnGuide 메타버스테마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
KOSEF
KOSEF는 우리자산 운용에서 운용하는 브랜드 네이밍이다.
KOSEF 200선물인버스2x
위의 두 회사의 200 선물 인버스2x 와 마찬가지로 코스피 200 선물지수의 일간 수익률의 음의 2배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그외에 KBSTAR, 네비게이터, KINDEX, ARIRANG 등 다양한 브랜드 명이 있다.
결론은 상품 앞에 붙는 명칭은 운용사의 브랜드 네임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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